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오아시스펀드(이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 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2. 나. 대출심사

      온라인대출정보연계 대부업자와 연계한 대출 여부 심사를 위한 목적으로 대출회원이 제공한 대출 신청 관련 제반 정보 처리

    3. 다. 민원업무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4. 라.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이행 및 관리,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서비스 개발 및 개선, 서비스이용 구매 및 요금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체결된 각종의 계약체결 및 그 이행에 있어 필요한 관리 및 연체자에 대한 관리, 채무 불 이행시의 위험관리, 경매 시스템의 관리,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대출 및 투자 서비스 제공 등

    5. 마. 통계학적 분석

      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소득별 통계분석, 통계분석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평가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6. 바.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2.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회원 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 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1) 보존근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2. 2) 보존기간: 5년
    2.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1) 보존근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2. 2) 보존기간: 5년
    3. 다. 이용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1) 보존근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2. 2) 보존기간: 3년
    4.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1. 1) 보존근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2. 2) 보존기간: 6개월
    5. 마. 접속로그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록

      1. 1)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2. 2) 보존기간: 3개월
    6. 바.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등에 관한 기록

      1. 1) 보존근거: 국세기본법
      2. 2) 보존기간: 5년
  3.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명시하며, 동의 받은 범위를 넘어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가. 주식회사 XXX 대부

      1. 1) 이용목적 : 대부채권에 대한 원리금수취권리의 참가(연체자에 대한 관리, 채무불이행시의 위험관리,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이용 등) 및 원리금수취권의 매매, 원천징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2. 2)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가) 투자정보에 관련된 일체 사항
        2. (나) 투자금관리를 위한 이용자의 계좌정보
        3. (다) 원천징수를 위한 주민(법인)등록번호
      3. 3)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2. 나. 주식회사 XXX 회원

      1. 1) 이용목적 : 이용자에 대한 대부채권에 관해 투자자의 원리금수취권리에 대한 참가 및 매매를 위한 이용자의 (일부 개인식별정보를 제외한) 개인정보 제공
      2. 2)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가) 개인식별정보 : 나이, 성별, 동거 가족 수, 직군․직종․직장정보, 재직증명서 확인 및 발급여부 등
        2. (나) 신용도정보 : 신용등급, 신용조회, 채무재조정약정, 연체, 부도 대위변제,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 발생․해소 시기 등
        3. (다) 신용거래정보 : 본거래 이전 및 이후의 대출, 보증, 담보제공, 신용카드, 할부금융 등 상거래 관련 거래의 종류/기간/금액 및 한도 등 신용거래의 모든 사항
        4. (라) 신용능력정보 : 재산, 채무, 월/년/기간별 소득 금액, 소득정보와 관계된 주거래, 납세 실적 등
      3. 3) 보유 및 이용기간 :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가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4.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향상 및 부대 업무의 대행 등 이용자의 편의 제공 및 관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회원들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엄격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수탁자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내용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내용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 수탁업체

      아망 주식회사 카카오 주식회사 휴머스온
    • 위탁업무의 내용

      SMS SMS, 알림톡, 비즈메세지 발송 SMS, 알림톡
    • 위탁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정보 중 위탁업무내용 달성을 위해 필요한 정보
    • 위탁기간

      회원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5.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가.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1.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은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수정’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2. 2)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3)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2. 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동의 철회

      1.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내용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자는 접수 즉시 동의철회 등록,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후 해당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동의철회, 파기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및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파기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할한 상담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정보와 이용자 맞춤 서비스제공을 위한 선택정보를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정보는 반드시 입력하여야 하며, 선택 정보는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1. 가. 회원가입정보

      성명, 생년월일, 성별, 자택주소, 자택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ID), 비밀번호

    2. 나. 서비스 이용 관련정보

      1. 1) 투자자 : 입출금 관련정보 및 투자정보에 관련된 일체 사항
      2. 2) 대출자
        1. (가) 개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회사/자택 주소, 이메일주소, 계좌정보 등
        2. (나) 신용도정보 : 신용등급, 신용조회, 채무재조정약정, 연체, 부도 대위변제,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 발생․해소 시기 등
        3. (다) 신용거래정보 : 본거래 이전 및 이후의 대출, 보증, 담보제공, 신용카드, 할부금융 등 상거래 관련 거래의 종류/기간/금액 및 한도 등 신용거래의 모든 사항
        4. (라) 신용능력정보 : 재산, 채무, 월/년/기간별 소득 금액, 소득정보와 관계된 주거래, 납세 실적 등
        5. (마) 기타계약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3. 다. 서비스 이용 중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IP정보, 접속로그, 쿠키 등

  7. 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 (출력물, 서면 등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나. 파기방법

      별도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단 출력물, 서면 등은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8. 8. 개인정보의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등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그 외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1) 성명 : 김대선
      2. 2) 직책 : 사내이사
      3. 3) 연락처 : 02-1811-8281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4. 4)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장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2. 나. 개인정보침해 관련 신고 및 상담 기관

      1. 1) 개인(신용)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2. 2) 개인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https://www.eprivacy.go.kr
      3.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cyberbureau.police.go.kr
      4. 4) 방송통신위원회 : http://www.kcc.go.kr
  9. 9.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시행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고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10. 10.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가.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나.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라.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마.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을 통해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아.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자.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1.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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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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